카테고리 없음

횡성 어답산 눈꽃산행 2024년2월25일

용안수 2024. 2. 29. 19:06

2024년2월25일 인천 부평 지역 친목산악회 회원 44명이 6시30분에 출발하여 횡성 어답산 주차장에 10시30분에 도착하여

15명만 어답산 정상으로 남은 회원들은 횡성 호수길 트레킹으로 새벽부터 눈이 내리며 오전 11시까지 눈이 내린다 등산로

는 산객들이 없어 우리 일행이 럿셀을 하면서 정상으로 정상 장군봉 인증하고 호수길로 내려오는데 아주 가파르며 등산로

는 안전장치가 아주 미비하다 10년전에 바위 사이사이에 호치겟 M 자 발판이 전부다 흔한 밧즐도 제대로 매어 놓치않고

겨울 산행으로는 아주 위험하기 그지없다 주차장 주민께서 위험해서 자주 사고가 발생한다며 각별히 조심해서 다녀오라

부탁한다 우리나라 등산로는 시설이 아주 잘되어있다 그러나 어답산은(789)m 아주 형편없다 그래도 전문 산꾼들만 정상

으로 회원들이 많이 올라오지 안했다 저는 전날 구미 금오산(976)m 상고대 산행 다녀와서 조금 힘들었다 올겨울 눈꽃산행

은 12번째다 어답산 눈꽃 산행은 저혀 생각지 않했는데 밤새 눈이 내렸다